TV로 다시 만나게 된, 우리 대학 교수님

5136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교수님 SBS 모닝와이드 출연

SBS의 모닝와이드는 2002년부터 지금까지 매주 아침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시청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최근 모닝와이드 3부에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교수님(스포츠의학과 학과장)님께서 출연하셨다는 소식이다.

지난 12월 6일,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교수님께서는 ‘수상한 소문, 맨발 걷기의 진짜 효과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방송에 출연하셨으며,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맨발 걷기에 대한 자세한 전문적인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정석률 교수님께서는 동계방학을 맞이하며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언택트 생활에서의 최고의 건강 운동법으로 계단 걷기 운동을 추천하셨다. 계단 걷기는 유산소운동을 통해 폐활량을 늘려 심폐지구력을 향상 시킬 뿐 아니라 하체 근육 발달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매일 15분 정도의 계단 운동은 심혈관계 질환 사망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계단 걷기의 단계벌 방법으로는 5층 정도의 계단걷기를 시작으로 본인의 신체 능력에 따라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것을 추천하셨다.

해당 방송은 SBS 모닝와이드 3부 다시 보기의 7735호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대학생들은 곧 동계방학이 시작된다. 교수님의 추천대로 건강한 언택트 생활을 위해 계단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알찬 시간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