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톡학생증 이용 가능… 발급받고 혜택 누려보세요!

1467

올해부터 우리 대학도 톡학생증 발급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톡학생증(이하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재학생이나 졸업생은 온/오프라인에서 학생 인증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각종 할인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톡학생증 발급 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 [지갑] 이동▶[신분/증명]에서 톡학생증 발급받기 클릭▶대학교/학위/학번 입력 후 발급 요청하면 된다. 발급 이후에는 더보기 탭 [지갑]의 [톡학생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흔들기 설정으로 간편하게 불러낼 수 있다.

▲톡학생증 앞면
▲톡학생증 뒷면

톡학생증 발급 혜택으로 △춘식이 이모티콘 증정(기간제) △영화, 편의점, 여행 대학생 전용 할인 혜택(메가박스, 세븐일레븐, 노랑 풍선 등)이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에 가입해 스타벅스, 애플, 맥도날드 등 브랜드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전용 복지몰과 전용 할인 상품으로는 △산돌구름 200종 폰트 무료다운 △파고다 어학원/인강/토익스쿨 등 수강료 50% 할인 △해커스 어학원 강의 10만원 지원 △롯데하이마트 대학생 전용 에듀몰 이용 등이 있다.

현재 톡학생증은 국내 400여 개 대학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발급 수가 23년 4분기 기준 8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우리 대학 증명서 발급 대행기관(아이서티)이 카카오톡과 제휴를 맺어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작년까지는 톡학생증을 발급할 수 없어 학우들 사이에서 주요 이슈로 떠오른 바 있다.

[취재 : 학생기자 한진주,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