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관련 지식 학습과 더불어 학과 구성원들과 친해지는 자리 마련

7001

   AI보건의료학부 학술제 및 온라인 축제 개최

지난 11월 26일 AI보건의료학부는 2021학년도 2학기 학술제 및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제한되어 학부 내에서 재학생과 교수님들 간 교류가 부족하다는 점과 학부로 통합된 상황에서 전 학년이 참여하여 교류할 수 있는 행사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여 실시됐다.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 67여 명과 교수님 10여 명이 참여하였다.

AI보건의료학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 동기 및 선·후배 간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지고 친밀감을 높였다. 보건행정학과와 보건 산업학과 두 가지로 나뉘었던 체제가 이번 연도에 AI보건의료학부로 통합 변경된 이후 학생회가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재학생 간 유대 증진을 도왔다. 학부 통합으로 적응에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전체 학년을 비롯하여 학과 교수님들까지 함께한 자리는 학과에 대해 적응하고, 알아갈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이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수님의 인사말, 학생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학술제, 경품추첨을 진행했다. 이론적인 내용을 담은 학술제와 학생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의 적절한 조화는 학생들의 집중력과 참여를 높였다.

학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함으로써 매년 1학기에 진행되는 ‘AI 보건의료 프로젝트 개발’ 수업에서 선정된 우수 조가 발표를 진행했다, 학술제 발표를 통해 학우들이 발표를 청강하고, 내년에 있을 수업의 방향성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면서 학부로서의 변화로 인해 다양화된 정보를 습하고, 학습 계획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보건의료 분야에도 AI와의 융합이 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발표했다.

학술제와 함께 온라인 축제도 개최함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교수님과의 만남이 부족했던 사이에서 신서유기에서 진행한 게임을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친숙함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했다. 학과 관련 퀴즈도 맞추고, 교수님들께 경품으로 애장품도 받아 가며 함께 소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행사지만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참여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모임은 규제되지만, 비대면 행사로 교수님과 선·후배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며 학과에 관한 관심과 자부심을 이끌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생기길 희망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