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학적십자(RCY) 공모전, 차의과학대팀 우수상 수상

842

   코로나 블루(재난심리)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심리 건강 안전 프로그램 제안

제4회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 RCY의 아름다운 제안 공모전’에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RCY 4대활동 목표를 주제로 인도주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 지속적, 실천 가능한 프로그램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미술치료학과 19학번 장지우(팀장), 의생명과학과 18학번 백기동, 의생명과학과 20학번 박현정으로 구성된 ‘싸이워쓰’ 팀은 코로나 블루(재난심리)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심리 건강 안전 프로그램을 제안하였으며 상장 및 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릴레이 스토리북 & 온라인 상담심리 연계’ 프로그램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청소년층의 심리 건강 악화 증가로 인해 제안하게 되었으며, 청소년층의 코로나 블루 예방 및 극복을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로 하였다.

‘릴레이 스토리북’ 프로그램은 팀을 구성 후, 온라인 플랫폼에 게시하면서 서로 릴레이 스토리북을 작성하는 방안을 기획하여 컬러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 효과를 생각해 내었다.

또한 ‘온라인 상담심리 연계’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영상이나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작해 심리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기대효과로는 코로나 블루로 인해 잠재적으로 이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 예방 및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하였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