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를 돌아보며] ‘함께해요! 겨울맞이’ 이벤트 성황리 마무리

1189

지난 11월 14일, 차러브레터&차대신문은 <함께해요!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다가오는 겨울을 기념하며 우리 대학 뉴스룸 및 신문을 홍보하고 교내 구성원의 의견을 수집하여 기사를 작성하고자 기획됐다.

과학관 지하 1층에서 ▲꽝 없는 행운 뽑기 ▲나만의 겨울 play list 만들기 ▲차러브레터&차대신문 설문조사 활동이 진행됐다.

play list 만들기와 설문조사 참여시 행운 뽑기의 기회가 주어지며, 참여자 전원에게 미니 붕어빵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행운 뽑기 활동을 통해 겨울 필수 아이템 ▲수면 잠옷(1등) ▲담요(2등) ▲수면 양말(3등)을 상품으로 제공했다.

더불어, 부스 근처에 ‘넛지 효과형’ 쓰레기통을 설치하여 붕어빵 봉지 등 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를 교내 구성원이 재미있고 올바르게 버릴 수 있도록 했다. 넛지(nudge)는 경제 용어로 개인의 흥미를 유발해 관심을 끌지만, 선택을 강요하지 않는 부드러운 개입을 뜻한다.

해당 쓰레기통에는 밸런스 게임 질문이 부착되었으며 ‘팥붕 vs 슈붕’ , ‘입학부터 졸업까지 솔로 vs 과 CC 3번 후 이별’ 등 흥미로운 주제로 구성됐다.

▲ 해솔마당 가는 길에 설치된 쓰레기통

이벤트를 진행한 점심시간(12:00~13:00) 동안 약 120명이 참여하였으며,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학우들의 뜨거운 반응을 엿볼 수 있었다.

<함께해요! 겨울맞이> 이벤트의 생생한 현장이 궁금하다면? 차의과학대학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CHAUnivers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로하,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