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홍보 미디어학과 VR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초 수업

521

본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1월 9일부터 동계 학습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미디어 콘텐츠 제작기초반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월 26일까지 26명의 수강생이 5개의 팀을 이뤄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VR미디어 콘텐츠 제작기초반은 가상현실(VR) 제작 기술을 익힘으로써 차별화된 헬스케어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고자하는 목적을 지닌다. VR 콘텐츠 수업은 4개의 정규교육 프로그램(창의 콘텐츠 제작 세미나, VR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초, VR미디어 콘텐츠 제작실습, 의료기관 연계 VR현장 프로젝트)과 2개의 비교과 프로그램(의과학 VR 융합 컨퍼런스, VR기반 헬스 콘텐츠 제작 교육 성과 발표회)으로 구성되어있다.

앞으로 VR 콘텐츠 제작반에서는 교외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분당 차병원의 협조 아래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 연계와 공익화 및 연구 촉진 확산을 위해 학생 인턴십/취업연계, 경기북부 보건 치유 취약계층 체험회 등을 할 예정이다.

VR콘텐츠 제작반 수강생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4학번 전유진 학생은 “평소 VR 콘텐츠를 자주 접해보지는 않아서 수업 전에는 막연히 영화에만 등장하는 먼 미래의 이야기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VR 콘텐츠가 우리 생활에 더 가까이 다가온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VR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면서 영상의 다른 한 분야를 배울 수 있었고 의료 분야에 특화된 수업을 통해 의료 VR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진로의 한 분야를 개척해 볼 수 있었습니다”라며 수업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