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KOI 대학 관련 설명회 및 Q&A 진행

977

▲ KOI대학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KOI의 이사장과 학생들

본교 데이터 경영학과는 지난 5월 호주 KOI(King’s Own Institute)대학과 교환학생 및 공동학위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후 KOI에 대한 소개와 데이터 경영학과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 위해 KOI대학 관련 설명회가 지난 8월 17일(목)에 본교 미래관 305호에서 진행되었다.

KOI는 경영대학만으로 이루어진 호주의 단과대학이며 호주 회계사 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교과과정을 가지고 있는 몇 안 되는 학교이다. 또한 일반 대학보다 학비가 훨씬 저렴하고 실무적인 질 높은 수업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KOI는 지난 학기에 MOU를 체결한 후 본교 데이터 경영학과의 상호 교류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데이터 경영학과 학생들의 취업난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결해주고자 KOI대학의 이사장과 한국 대표가 직접 차 의과학대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데이터 경영학과 13학번 손민지 학생은 “내가 대학생으로서 미래에 대한 진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에 우리 학과와 호주에 있는 KOI대학이 MOU를 맺고 그것에 관한 설명회를 가진다고 해서 큰 기대를 가지고 참석했다. 이런 나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자세한 답변과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와 같은 기회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적응할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설명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