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정신건강 캠페인-도박 문제 예방 교육 진행

1258

학생상담센터는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도박 문제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도박이란 돈이나 재물 따위를 걸고 주사위, 골패, 마작, 화투와 트럼프 따위를 써서 서로 내기하는 일을 의미한다. 도박은 중독의 위험성이 있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사람까지 함께 절망으로 치달을 수 있는 도박중독은 당장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나 다름없다.

도박으로 인해 본인, 가족 및 대인관계의 갈등과 재정적, 사회적 법적 문제가 발생하지만, 자신의 의지로 도박행위를 조절하지 못하고 지속해서 도박하게 되는 것을 도박중독이라 한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시간과 돈의 한계를 넘어서 자제력을 잃고 반복적으로 도박을 한다면 도박중독이다.

도박 문제 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박 문제가 심각해지는 과정과 부정적 결과들, 대처 행동에 대해 알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학습관리시스템 LMS에서 도박 문제 예방 영상 시청 후 H-CUBE(https://h-cube.cha.ac.kr/ko/program/ALL/view/1748) 만족도 설문에 참여하면 된다. LMS 사이트는 H-CUBE 공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H-CUBE의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권고한다.

영상 속에는 도박 문제에 빠지기 쉬운 배경, 도박으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 부정적 결과와 도박중독을 예방, 대처할 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4년 1월 15일 월요일부터 2월 4일 일요일까지 진행한다. H-CUBE 만족도 조사 참여 시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외의 문의 사항은 학생상담센터 미래관 112호에 직접 방문하거나 031-850-8937에 연락을 통해 문의하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조윤서,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