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검사 및 상담 신청 방법 안내

1262

학생상담센터는 대표 센터 중 하나이다. 이 센터에서는 세부 프로그램 이외에 학생들에게 고정적으로 심리검사, 개인 상담, 집단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심리검사는 성격 검사와 진로 및 적성검사를 진행한다. 개인 상담은 상담 전문가와의 1:1 관계를 통해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한 어려움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집단상담은 비슷한 고민하는 사람들과 상담 전문가가 함께 만나서 이야기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다.

심리검사에서 성격 검사는 객관적인 성격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학교생활 적응 및 대인관계에 도움을 준다. 성격검사, 대인관계 검사, 대학 적응 검사 유형이 있다. 성격검사에는 MBTI (성격유형 검사), TCI (기질 및 성격 검사), 성격 강점 검사(CST) 등을, 대인관계 검사에는 FIRO-B (대인관계 욕구 검사), K-IIP 검사 (한국형 대인관계문제 검사) 등을 포함한다. 대학적응 검사는 MMPI-2 (다면적 인성 검사), 적응역량 검사 (Mind-fit) 등이 있다.

진로 및 적성검사는 진로 흥미와 능력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진로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준다. 흥미와 성격에 기반한 학습설계에 도움을 준다. 직무역량 검사(KVCT 검사), 직업흥미 검사(KVCT 검사)와 진로탐색 검사(U&I 검사)의 유형이 있다.

학생상담센터 이용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12시~13시 점심시간)이다. 예약 및 신청 방법은 온라인, 전화, 방문 중 선택해서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상담 신청 홈페이지(http://counsel.cha.ac.kr)에서 로그인한 후 진행, 전화는 031-850-8937, 8938, 9013, 9077로 검사 및 상담 예약 진행, 방문은 미래관 1층 112호 학생상담센터로 직접 가서 검사 및 상담 예약 방법이 있다.

센터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은 H-CUBE 홈페이지(http://h-cube.cha.ac.kr)에서 로그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에게 언제나 열려 있다. 도움이 필요하면 주저하지 말고 언제든지 학생상담센터에 상담을 신청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의 문의 사항은 학생상담센터 미래관 112호(031-850-8937)에 직접 방문하거나 학생상담센터 사이트(https://counseling.cha.ac.kr/)를 통해 문의하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조윤서,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