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교육 나는 소중한 사람입니다

1055

학생상담센터에서 2024년 1학기 생명존중 교육을 시행한다. 4월 12일 금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비대면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재학생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강의의 목표는 생명지킴이로 주변의 자살 위험신호를 인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을 연계해 주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4월 8일까지 H-Cube(https://h-cube.cha.ac.kr/ko/program/ALL/view/1775)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자살과 관련된 신호 파악해 보고 자살 생각을 묻으며, 죽음과 삶의 이유 들어본다. 또한, 안전을 점검하고 전문가에게 도움 요청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기프티콘 6,000원과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유의사항은 프로그램 취소 시, 하루 전까지 H-Cube에서 취소하거나, 신청 기간 마감으로 H-Cube 취소가 안 될 경우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반드시 연락해야 한다. 불참 시 향후 학생상담센터 프로그램 이용에 제한될 수 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학생상담센터 미래관 112호 031- 850-9077로 문의하기를 바란다.

사는 것이 힘들다거나 힘들어 보이는 학우가 주변에 존재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궁금한 학생,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보내는 신호를 미리 알아보고 싶은 학생과 자살 충동을 느끼는 사람들의 마음이 궁금한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취재 : 학생기자 이은표, 조윤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