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 2024년도 1학기 교수-학생 합동 소모임 진행

1419

대학 생활을 하면서 본인이 배우고 싶은 스터디나 전공에 대한 탐색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에 도움을 주고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2024학년 1학기 교수-학생 합동 소모임을 진행한다.

본교 재학생 중 교수님과 함께 관심 있는 전공에 대해 탐색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학과, 학년에 상관없이 소모임을 신청할 수 있다. 소모임은 전공 탐색형과 심화 학습형 소모임으로 구분된다.

전공 탐색형은 신규 개설된 소모임으로, 1학년만 지원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전공 기초 학습, 관련 산업 조사, 공모전 준비 등 전공과 관련된 활동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학습형 소모임은 모든 재학생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들이 주제를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스터디를 진행하면 된다. 두 소모임 모두 학생들은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최소 3회, 6시간 이상의 모임을 가지고, 교수님은 2회 이상 참여해야 한다. 또한, 소모임 활동 보고서 3회와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고, 교수님은 강의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면 된다. 같이 학습하고 싶은 교수님과 친구들을 모아서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0팀을 모집 중이다. 팀당 인원은 교수님 포함 2~8명이며, 지원 인원에 따른 선발팀 수는 달라질 수 있다. 중복 지원은 가능하나 선발 결과는 팀별로 상이하다는 점도 알아 둬야 한다.

신청 기간은 4월 2일(화)부터 4월 7일(일)까지이며, 선발 기간은 4월 8일(월)부터 4월 11일(목)이다. 선발 발표는 4월 12일(금)으로, 센터 내부 사정에 따른 발표일 수정 시 안내 문자가 나갈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4월 13일(토)부터 6월 21일(금)까지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H-CUBE 접속 후, 비교과 프로그램 메뉴에서 본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된다. 팀원들은 각각의 동의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팀원 중 대표 1인이 모든 양식을 zip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하면 된다. H-cube 신청도 대표 1인이 지원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는 소모임 지원서와 소모임 계획서, 팀원 각각의 소모임 운영 동의서가 있다.

활동 완료 시 학생과 교수 모두에게 성과공유지원금으로 1인당 5만 원이 지급되며, 운영 마감 후 토익 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 지원을 해준다. 또한, 소모임 운영 기간 내 취득한 토익 점수도 인정 가능하니 참고하여 활동하길 바란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850-8950 및 미래관 203호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 바라며, 이 교수-학생 합동 소모임을 계기로 자신의 관심 있는 전공을 탐색하여 미래를 향한 꿈을 마음껏 꾸길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김지은, 박창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