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해외아동을 위한 봉사활동

6147

   사회봉사센터 해외아동을 위한 면마스크 제작 및 기부

우리 대학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전 세계의 코로나 국면에서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저개발국 해외아동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면 마스크를 제작하여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는 바나나 잎 등을 사용하여 마스크를 대신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프리카, 동남아 등의 해외 아동들을 위한 국제 구호 활동이다.

신청 대상으로는 우리대학 재학생, 교직원 모두 봉사에 참여 가능하며, 차 의과학대학교 H-CUBE에서 10월 31일(일) 까지 신청 가능하다. 봉사교과목 수강생은 봉사시간 10시간으로 인정되며, 일반학생은 마일리지 100점이 부여된다.

신청자들은 네이버 폼을 이용하여 학과, 학번,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입할 수 있으며 입력한 주소를 통해 면 마스크 제작 키트를 전달 받을 수 있다. 면 마스크는 손바느질을 사용하여 제작하게 되고, 11월 15일부터 시작된다. 전달받은 키트에는 제작에 참고할 수 있는 동영상 자료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제작 가능하다. 제작이 완료되면 제작한 면 마스크를 사진 촬영하여 차 의과학대학교 H-CUBE에 업로드하면 활동이 종료된다.

이렇게 제작된 면 마스크는 차 의과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 모두 취합하여, 사회복지기관에 택배 송부 후 기부된다. 최종적으로 해당기관에서 해외로 전달되어 의료사각지대에 위치한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우리가 있는 곳, 그 반대편에는 코로나19로 지역이 봉쇄되며 식량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어린이들의 영양실조는 더욱 악화되었다고 한다. 먹을 것도 마스크도 구하기 어려운 고립된 생활 속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하루를 지켜줄 다양한 키트 봉사를 함께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시간들이 될 것이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