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학과, ‘2019 BIO KOREA’ 행사 참가, ‘국내 보건산업 기술·동향 파악 좋은 기회’

1435

차 의과학대학교 건강과학대학 이신호 학장과 보건의료산업학과 박승민, 정미현 교수 그리고 학생 등 140여 명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BIO KOREA’ 행사를 참관했다.

‘2019 BIO KOREA’ 행사는 최신 바이오 트렌드와 관련 기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인 동시에 컨퍼런스, 전시와 비즈니스 포럼 등을 통해 국내 보건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차세대 우리나라 보건산업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BIO KOREA 컨퍼런스는 면역 항암제, 세포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단백질 치료제, 질병 진단기술 등 최신의 치료 기술들과 빅데이터, AI를 중심으로 하는 보건산업혁신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전시회와 비즈니스 포럼은 혁신 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 동향 공유 및 시장 선도를 위한 홍보의 자리이면서 주요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의 동향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보건의료산업학과 문승현 학생은 “이번에 3번째 참석하는 바이오 코리아인데 학년이 오르면서 관심분야가 좁혀지니 해당 분야에 대해 더 공부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전공과 관련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관련 업계 종사하는 분들이 학과 커리큘럼을 보고 많은 흥미를 가지면서 졸업 후 많은 졸업생들이 보건의료산업의 일원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감을 보여주어 앞으로 취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행사 참가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