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 2024년도 1학기 학습법 소모임 진행

1212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이번 달 2일부터 7일까지 총 6일 동안 재학생을 대상으로 소모임 프로그램 모집을 진행했다. 소모임은 교과 스터디, 비교과 스터디, 전공 튜터링, 리딩 리더스, 영글 클럽으로 나뉘며 팀당 최대 6명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난 학기와 같이 성과공유지원금 상향과 교과스터디, 비교과 스터디, 전공튜터링의 우수 팀 선발을 확대했다. 또한, 학생들이 작성하기 편하도록 전체적인 작성 분량을 축소하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계획서 양식이 변경됐다.

각 소모임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활동보고서 양식이 비대면용과 대면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주의 바란다. 교과스터디는 동일한 전공 과목을 공부하는 소모임으로, 전공 지식을 깊이 있게 습득하고 서로의 학습을 돕는다. 비교과 스터디는 외국어, 토익, 자격증 등을 공부하는 소모임이다.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 계발에 도움을 준다. 전공튜터링은 튜터와 튜티를 정해 함께 전공 과목을 공부하며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학습을 지원한다. 독서 감상 및 토론하는 리딩 리더스와 영화를 시청하고 감상을 나누는 영글 클럽이 있다. 학습법 소모임은 대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때문에 대인관계를 향상시키며 사회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H-Cube에서 “2024-1학기 학습법 소모임”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지원하고자 하는 소모임 지원서와 소모임 계획서, 팀원 각각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완료 시 성과공유지원금으로 1인당 5만원우수 팀은 팀당 10만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클라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031-850-8951)로 연락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이다진, 고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