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학 중심의 강소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뚜렷이 드러내다!

1061

   2020 Scimago Institutions Ranking에서 한국 대학 순위 25위를 차지한 우리 대학

어떤 대상의 순위를 따지는 기준은 평가자에 따라 다양할 수 있지만,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순위는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기준이 마련되어 가는 추세이다.

스페인의 비영리 학술평가기관인 SRG(Scimago Research Group)의 올해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0년의 ‘Scimago Institutions Rankings University’ 파트에서 우리 대학이 한국(South Korea) 대학 가운데 25위를 차지함으로써 의과학 중심의 강소 대학으로서 우리 대학의 면모가 여실히 드러났다.

이 지표에서 대학의 순위를 결정하는 기준은 ‘연구 순위, 혁신 순위, 사회적 순위’를 종합해 순위를 산정한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연구 순위는 기관의 연구 결과의 양, 연구의 인용, 연구 품질 등을 반영하여 산정하고, 혁신 순위는 기관의 특허 출원 횟수와 연구 결과가 특허에서부터 인용구로 삽입된 것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그리고 사회적 순위는 기관의 SNS의 백링크 및 언급 등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우리 대학에 대한 평가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2020 Scimago Institutions Ranking [보러가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