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C 2024 월드프렌즈코리아 KOICA-NGO 봉사단원 모집 안내

1372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인 KCOC에서 ‘2024년 월드프렌즈코리아 KOICA-NGO 봉사단’ 봉사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04년부터 KCOC가 한국국제협력단 KOICA 및 국제개발협력 NGO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정부 파견 민간 국제봉사단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NGO 사업 현장으로 봉사단원을 파견하며, 봉사단원은 현지에서 NGO의 지역 개발 활동과 프로젝트 실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국 NGO의 주요 활동 분야인 교육과 보건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다.

▲월드프렌즈코리아 KOICA-NGO 봉사단 모집 포스터

이번에는 21개국 59개의 NGO 기관에서 총 145명의 단원을 선발하며, 봉사 내용은 교육, 보건, 사회복지, 농업 등 파견기관마다 다양하다. 선발된 단원은 2024년 5월부터 2024년 5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하며, 국내에서 1개월, 현장에서 11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2월 21일(수) ~ 3월 19일(화)이다. 단, 파견기관에 따라 자세한 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기관의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지원 방법은 다음과 같다. ▲NGO 봉사단 인크루트 사이트(https://recruit.incruit.com/ngovol/)에 접속 ▲관심 있는 기관, 국가, 분야 찾기 ▲해당 기관 공고를 통해 지원 자격과 활동 내용 확인 ▲해당 기관의 모집 일정에 맞춰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단원들에게는 왕복항공권, 현지 생활비 및 주거비, 보험 및 의료서비스,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국내 정착지원금, 출/귀국 지원금, 현지어 심화 교육비, 안전 및 의약 물품 등이 지원된다. 다만, 이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우리 대학 포털(http://pt.cha.ac.kr/)의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궁금한 점은 사회봉사센터(☎031-850-9353)에 문의하면 된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김로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