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학번 새내기 맞이, 오리엔테이션(OT) 열려

1430

지난 23일, 차바이오컴플렉스(CBC)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 진행 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이루어졌다. 1부는 △대학교 및 차병원 그룹 공식 홍보영상 시청 △환영사 △학사 제도 및 주요 내용 소개 △장학제도, 통학버스 및 진료비 감면 소개 △총학생회 소개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 △차울림 소개, 2부에는 △단과대학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편)입생이 입학 키트 수령 후 안내를 받고 있다.

▲ CBC 입구에 세워진 포토존

▲2024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현장

▲ 서영거 부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환영사를 맡은 서영거 부총장은 “2024학년도 591명의 신입생 여러분 본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 대학의 교육 과정을 통해 스스로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른 분야와 융합하여 새로운 가능성도 모색하는 융복합 인재가 되어 졸업하기를 기대합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여정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대학과 학생이 서로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동반 발전하면 좋겠습니다.”라며 신(편)입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앞으로 크게 성장하길 응원했다.

 

1부 중간에는 교내 제도를 소개했다. △학사 제도 및 주요 내용 소개에는 미래융합대학 김재환 학장이 함께했다. 학생들과 연관이 깊은 교무처에서 담당하는 학사 운영, 각종 증명서 관련한 정보를 제공했다. △장학제도, 통학버스 및 진료비 감면 소개에서는 학생지원처 김미선 계장이 함께했다. 본교에 재학하면서 받을 수 있는 장학금과 다양한 혜택 그리고 통학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 김재환 학장이 학사 제도를 소개하고 있다.

▲ 김미선 계장이 장학제도를 설명하고 있다.

△총학생회 소개에는 28대 총학생회 차인이 총학생회의 역할과 방향, 총학생회비 납부 혜택 안내를 진행했다. 레크리에이션은 전문 MC 이슈가 진행을 맡았다. 다양한 코너와 상품이 준비된 가운데 학생들과 교수까지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상품은 차바이오랩의 △파인시카 소나무 365 마일드 선크림 △파인시카 소나무 모이스처 클렌저 △파인시카 소나무 기초 4종 패키지 등 총 100여 개를 증정했다.

▲ 이문호 총학생회장이 28대 총학생회 차인을 소개하고 있다.

▲ MC 이슈가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 MC 이슈가 단상에 나온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축하공연은 교내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 하울 △댄스 동아리 후퍼스 △힙합 동아리 알앤비가 준비했다. 각 동아리 개성과 학생들의 열정이 돋보였다. 이어서 행사 안내를 도운 홍보대사 차울림을 소개하며 1부를 마무리했다.

▲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 하울 공연

▲ 댄스 동아리 후퍼스 공연

▲ 힙합 동아리 알앤비 공연

▲ 홍보대사 차울림

2부는 단과대학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래융합대학은 △학부 및 전공 소개 △담임 교수 및 멘토단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반별 레크리에이션이 이루어졌다. 각 강의실에서 차오름 멘토단 주도하에 노래 제목 맞추기, 그룹 아이엠그라운드 등 게임을 하며 신입생 간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간호대학과 약학대학은 과 학생회 주도하에 학과 정보전달 및 게임을 진행하며 학과 OT와 레크리에이션이 이루어졌다. 단과대학별 프로그램은 신(편)입생들과 교수님 그리고 선후배 간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 미래융합대학 교수진이 모여 전공 소개를 하고 있다.

▲ 미래융합대학 신입생들이 반별 레크리에이션에 참여하고 있다.

▲ 간호대학 OT 및 레크리에이션 현장이다.

▲ 약학대학 OT 및 레크리에이션 현장이다.

차은비(미래융합대학 23학번) 학생은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교수님들의 재치 있는 말씀을 듣고, 선배님들의 애정을 느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학 생활에 도움 되는 정보와 경험을 얻었길 바라며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번 환영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로하,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