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제15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멘티 모집 안내

1272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CEO, 학계 및 산업 전문가, 석학, 언론인, 문화예술인 등을 멘토로 모시고, 그들의 경험과 지혜를 대학(원)생 멘티들과 공유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는 사회 리더로부터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며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넓힐 수 있다.

멘티 신청은 1월 25일(목) 9시부터 2월 16일(금) 24시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하고 모바일은 불가능하다. 온라인으로 필수 및 선택 서류를 제출하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후 3월 1~3주 차에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멘토 면접이 예정되어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3월 29일(금)에 발표된다.

서류 심사 시에는 ▲재단 사업 참여자 ▲저소득층 여부 ▲대학 추천자 ▲봉사활동 ▲다문화 가정 및 북한이탈주민을 우대한다. 대학 추천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 후 우리 대학 장학 담당자(학생지원처 장학팀 문유진 사원 : ☎031-850-8911)에게 2월 7일(수)까지 연락해야 한다. 연락이 온 건에만 대학 자체 심사 후 추천될 예정이다. 또한 희망 멘토는 서류의 최종 제출 순서에 따라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며, 서류 최종 제출 순서가 빠를수록 희망 멘토와 매칭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멘토링 활동은 4월 1일(월)부터 11월 30일(토)까지 진행되며, 멘티들은 ▲멘토와 월 1회 이상의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등 교육 프로그램 ▲기업탐방, 사회공헌 활동 등의 역량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멘티 수료 기준을 충족할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작년에는 △6회 이상의 멘토링 △발대식(4월)과 리더십콘서트(8월) △연 8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재단이 제공하는 역량진단 △재단이 제공하는 사이버 아카데미 교육 8강 이상 이수가 수료 기준으로 산정되었다. 단, 기준은 상황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포털(https://pt.cha.ac.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궁금한 점은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290) 또는 이메일(korment4@kosaf.go.kr)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김로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