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2024-1 대학생활설계 워크숍 진행

1283

학생상담센터에서 학년별 발달과업의 이해를 돕고 이를 적용한 대학 생활 설계 워크숍을 진행한다. 발달과업은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각 발달 단계에서 반드시 성취해야 할 일들을 말한다. 개인이 각 단계에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하면, 다음 단계의 과업을 원만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게 된다면, 과업 수행에 곤란을 겪게 되거나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다.

대학생활설계 워크숍에서는 학년별 발달과업 이해에 관한 내용뿐 아니라 대학 생활 로드맵을 세울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총 4개의 차수로 진행되며 원하는 차수 중 1개를 택하여 들으면 된다.  3월 20일(수), 3월 26일(화), 3월 27일(수), 4월 15일(월) 모두 12시~13시 30분에 진행된다. 차수별 모집인원은 8명~10명이며, 신입생을 우선으로 신청받는다. 학생상담센터의 이한녕 전문상담원이 워크숍을 진행하며, 미래관 109호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H-cube (https://h-cube.cha.ac.kr)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프로그램을 취소할 경우 하루 전까지 H-cube를 통해서 혹은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반드시 연락 바란다. 워크숍 참여 시 점심이 제공되며, 수료 후(90% 이상 참여) 마일리지 20점도 제공되니 참고 바란다.

더 자세한 사항 혹은 문의는 031-850-8938로 연락 바라며, 이 워크숍을 통해 본인의 대학 생활,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을 얻어 가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지은, 이은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