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대학 생활을 위한 H-CUBE 사용 설명서

1225

본 대학은 학생들의 행복과 편리한 대학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활동한 내역을 증명서로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인 H-CUB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H-CUBE는 Happiness-based-CHA University Broadband of E-Learning의 약자이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의 전체적인 학습과 활동 이력을 온라인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H-CUBE는 ▲ 학습관리시스템 ( LMS ) ▲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관리 시스템 ▲ 역량 진단 및 설문조사 시스템 ▲상담 관리 시스템 ▲봉사관리 시스템 ▲포트폴리오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h-cube.cha.ac.kr 사이트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로그인은 포털(https://pt.cha.ac.kr/) 또는 학습관리시스템 ( LMS ) 계정과 동일하다.

 

비교과 프로그램 메뉴에서는 각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을 알아보고 신청할 수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 프로그램 시간 및 운영 기간 ▲ 부여되는 마일리지 ▲ 핵심역량 지수 ▲ 모집 대상 ▲ 신청 방법 ▲안내문 등 프로그램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율활동 메뉴에서는 본인이 취득한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 공인어학시험 ▲ 교외 수상 실적 ▲봉사활동 이력 등을 기재할 수 있다.

 

설문조사 메뉴에서는 본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설문조사를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가 있다.

 

상담 메뉴에서는 학생상담센터와 취ㆍ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여러 검사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개인 상담, 온라인 상담, 방문 상담 등 원하는 상담 형식에 맞게 신청하면 된다.

 

포트폴리오 메뉴에서는 본인이 수강한 교과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교과목 관련 설문조사인 학습자 요구 조사 강의평가를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참여한 프로그램 내역도 확인할 수 있으며, 활동 내용 이력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볼 수도 있다.

 

게시판 메뉴에서는 이외의 공지 사항이나 홍보 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학보사인 차 러브레터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H-CUBE를 통해 유용하고 많은 정보를 얻고 관리할 수 있으니 위 기사의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 방법을 숙지하길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김지은, 이은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