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센터, 기업가 정신 릴레이콘서트 개최, ‘현장 전문가로부터 듣는 실무교육 큰 인기’

885

차 의과학대학교 창의인재센터는 학생들의 취‧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초청해 기업가정신 릴레이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업가정신 릴레이콘서트는 1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11월 1일 미래관 101호에서 진행된 첫 회 특강에서는 뉴스원 코리아 사진부 박세연 기자가 ‘뉴스 사진기자가 전해주는 열정 가득 취재 현장‘이라는 주제로, 11월 8일 2회차에는 픽스게임즈 최인호 대표가 ’현실을 지배하는 가상세계 VR과 AR’이라는 특강을 했다.

박세연 기자는 자신이 사진기자가 된 동기와 크고 작은 사건사고 현장에서 겪었던 취재 현장 이야기를 흥미 있게 전해주었고 최인호 대표는 VR, AR 시장 동향과 전망, VR기반 마케팅 전략 등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 11월 15일에는 슈퍼트랙 서현주 이사가 ‘트랜드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11월 22일에는 마이쿤 최혁재 대표가 ‘창업 명망가의 살아있는 글로벌 진출기’, 마지막으로 12월 6일에는 Medicine 코리아 임대해 지사장이 ‘무선청진기를 활용한 의료 AI사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식품생명공학과 2학년 황대웅 학생은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외부 CEO를 학교에서 만나 생생한 이야기를 듣을 수 있어 정말 좋았고 도전적이고 열정적으로 미래 진로를 개척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어 뜻 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