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강원테크노파크 디지털헬스케어 MOU 체결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산업 사업개발 및 정책 개발 협력’

7478

▲ 차 의과학대학교·강원테크노파크 디지털헬스케어 MOU체결 현장

차 의과학대학교와 강원 테크노파크 간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 12월 13일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회의실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 부총장, 김성인 강원 테크노파크 원장, 강원 테크노파크 성조환 센터장, 이영성 대한의료정보학회 이사장(한국 보건의료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은 의학전문대학원 정보의학교실 한현욱 교수의 진행으로 협력 분야, 협력 내용, 행정사항 등의 내용에 대한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 의과학대학교는 빅데이터 의료정보 전문연구센터를 강원 원주혁신도시 내에 설립하며, 강원 테크노파크는 차 의과학대학교의 빅데이터 의료정보 전문연구센터 설립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정보 빅데이터 연구소 설립 외에도,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 개발 및 정책 개발, 조사연구 수행 등 영역에서도 차 의과학대학교와 강원테크노파크 간의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헬스케어 의료정보 빅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관련 정책개발 및 기업연구개발 협력’, ‘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을 위한 자원교류 및 상생발전’을 골자로 하여 각 부분의 상세한 내용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루어졌다.

한현욱 교수는 “이번 협약은 차 의과학대학교와 강원테크노파크의 단순한 협력 체계를 넘어 디지털 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해 학계와 지차체 관련 기관 간에 협력 체계를 만든 최초의 시도로 볼 수 있다. 향후, 헬스케어 규제 특구 사업자인 강원도테크노파크와 공고한 협력을 통해 차 의과학대학교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라고 평가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