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안중호 학생, 제5회 국제호의학술제 은상 수상

9632


차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안중호(3학년) 학생은 2022년 11월 19일에 개최한 ‘제5회 국제호의학술제’에서 은상을 받았다.

 

안중호 학생은 생화학 교실 강윤정 교수 연구실에서 수행한 ‘Three-dimensional microengineered vascularised endometrium-on-a-chip’과 관련된 연구 성과를 발표하였다.

 

국제호의학술제는 의과대학 재학 중에 탁월한 연구 실적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발표하는 학술제이다. 이번 학술제는 2020년 1월부터 2022년 8월 기간 동안 발표된 눈문의 주저자인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이 참가 대상이 되었다.

 

안중호 학생은 “의과대학 학생들이 모여서 연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국제의대생 학술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되고 또 이렇게 수상을 할 수 있어서 너무나 큰 영광이다. 한국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의대생과 연구 교류를 할 수 있는 국제호의학술제는 저에게 큰 자극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시야를 넓힐 소중한 기회였다.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강윤정 교수님, 한인보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이 자리를 빌려 드리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장양수 의학전문대학원장은 “다채롭고 흥미로운 연구 성과들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이번 학술제는 우리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연구 커리어패스를 공고히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안중호 학생은 의학전문대학원의 RECOMP(Research Competency Milestones Program)학생으로 꾸준히 정진하여 앞으로 훌륭한 의사 과학자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취재: 학생기자 김경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