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과, 드림樂서에 참여하다, 학생들에게 꿈을 위한 발판 만들어주다.

816

본교 스포츠의학과 학생 8명은 전임 교수들과 함께 경기도 ‘2016년 드림樂서’ 행사에 9월 5일부터 6일까지 참여하였다. 드림樂서 행사는 경기도 교육지원청이 주최, (주)삼성이 후원하는 행사로 진로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페스티벌이다. 이에 행사에서는 중고교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로 및 적성관련 전시 및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강의시간에 직접 사용하고 배운 체성분분석기, 짐볼, 밸런스 패드 등의 실습기구를 이용하여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체형을 측정, 상담을 해주고 운동 방법 등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는 활동을 했다. 위와 같은 활동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주었을 뿐더러, 차 의과학대학교와 스포츠의학과를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스포츠의학과 1학년 이원경 학생은 “여러 학부모님들께서 저희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학교라고 말씀해주셨다. 드림樂서를 찾아준 학생들에게 입시뿐만 아니라 개인건강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스포츠의학이라는 학문 자체에 관심을 이끈 활동이었다고 생각해서 정말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