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2019 자기소개 경진대회 ‘스피치 배틀’ 개최, ‘스피치 통해 의사소통능력·취업경쟁력 강화’

1193

▲ 2019 자기소개 경진대회 – 스피치 배틀

차 의과학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11월 26일 미래관 101호에서 ‘2019 자기소개 경진대회-스피치 배틀’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스피치를 통해 개인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자신의 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재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 향상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총 6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자기소개 경진대회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스피치를 준비한 PPT 자료를 활용해 발표했고 이후 심사위원들과 간단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 심사는 창업보육센터 김일형 교수, 미술치료학과 김지은 교수, 교육혁신센터 최재정 교수와 식품생명공학과 이윤호 교수 등이 맡았고 수상자는 심사위원 점수와 청중평가단의 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선정했다.

심사 결과 상담심리학과 2학년 이지원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약학과 3학년 박설, 스포츠의학과 1학년 정다희 학생이, 우수상은 의료홍보미디어학과 2학년 이해민, 바이오공학과 4학년 신의섭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자기소개 경진대회 대상에게는 3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2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 취재 : 배준희 학생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