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생명과학과, 국제 바이오·의과학 실험경진대회 대학부문 최우수상

882

▲ 수상기념사진 / 왼쪽부터 의생명과학과 박경순 교수, 조현주 학생, 이훈규 총장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간 학생들의 실험능력을 평가하는 ‘제14회 국제바이오·의과학 실험경연대회’ 가 충청북도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됐다.

본 대회는 충북대학교, 의과학연구정보센터 등 5개의 기관이 주관하고 충청북도,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최하며, 미래창조과학부, 질병관리 본부 등 8개의 국가기관에서 후원하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국내외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및 의과학과 관련된 창의적 실험 또는 관련 기업과 연관된 주제로 진행되는데, 정해진 시간 내에 출제된 문제를 이해하고 풀어내기 위해 실험을 디자인한 후 실제 실험을 시행하여 바른 결과를 도출하고 이를 해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 일본, 태국 등 외국 참가자 14팀을 포함하여 총 200팀이 참가했으며, 우리 학교 의생명과학과 박경순 교수의 지도하에 조현주 (의생명과학과 13), 박주동 (의생명과학과 14)학생이 대학부문 최우수상(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을 한 조현주, 박주동 학생은 ‘본 대회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를 알리게 되어서 기쁘고, 의생명과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부생 연구지원 프로그램인 졸업 연구논문 작성 및 연구실 인턴 과정에 적극 참여한 것이 수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경순 지도교수는 ‘학부생에게는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후성학 관련 문제가 출제되었는데, 최우수상을 받음으로써 우리 학교와 우리 학생들의 수준과 실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이 가장 기쁩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