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여름방학기간 대대적 리모델링, ‘북카페 ·멀티미디어존 ·다용도 좌실 등으로 구성’

3163

차 의과학대학교는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하는 외에도 각종 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계방학기간 동안 해룡학사에 있는 도서관의 리모델링 작업을 하고 있다.

도서관 리모델링은 기존 열람실 외에 북카페와 멀티미디어존, 다용도 좌실 등으로 새로 꾸며진다.

북카페는 고급 커피 머신과 소파 등을 두어 각 센터의 행사 모임, 어학 스터디그룹, 생활관 자치위원‧학생들의 소모임을 개최 등 학생들이 자율학습과 휴식공간으로도 편하게 이용할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북카페에는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학생들의 오리엔테이션, 세미나, 워크숍 등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멀티미디어존은 사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를 배치해 학생들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학습할 수 있도록 할 만들어진다. 또한 학과 수업과 연계해 학습 영상을 시청하거나 최신 영화나 스포츠 프로그램을 감상하는 공간으로도 이용된다.

멀티미디어존에 있는 멀티미디어 제작실은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실습수업을 진행하거나 학생들의 대외활동을 위한 사진 영상 촬영, 동아리 모임의 각종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갖춘다.

또 다용도 좌실은 책상이나 소파를 두지 않고 학생들이 둘러앉아 아이디어 회의를 하거나 학과 멘토링 모임, 조별 과제 수행 등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도서관 리모델링은 8월 말까지 공사를 마치고 9월 초쯤 오픈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