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2019 대학기관평가 ‘최우수등급’ 인증 획득 ‘교육시설·학생지원·사회적 책무 등 모든 분야 최우수 평가’

2018

▲ 대학기관평가 최우수등급 인증 획득한 차 의과학대학교

차 의과학대학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시행한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 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영역, 30개 평가항목을 모두 충족한 최우수 등급으로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지난 2014년 1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과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자율개선대학’ 최고등급 선정에 이어 이번 2019년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학생행복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행복교육인증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현지에 ‘LA글로벌센터’를 설치·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의과학 융합 특성화 대학으로서 고품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혁신원’이 중심이 되어 교육과정의 구축부터 학습 성과 관리까지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특히 총장이 주관하는 학기별 학과발전전략위원회를 통해 학과 교육의 지속적인 평가 및 환류를 실시하여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훈규 차 의과학대학교 총장은 “학생 행복을 위하여 2016년 국내 대학 최초로 학생행복본부와 학생행복위원회를 설치·운영함으로써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학생행복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라며 “이번 평가에서 30개 준거 전체 항목이 ‘충족’이라는 평가에 자만하지 않고, 학생이 진정으로 행복해하는 의과학 융합 분야 최고의 대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