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의 열매가 꽃을 피우다,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합니다!

1145

노력의 열매가 꽃을 피우다,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합니다!

학생지원처, 2023학년도 입학식 진행

지난 2월 24일 차바이오컴플렉스(CBC)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이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신(편)입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다. 입학식의 사회는 양정원 교수가 맡았으며 △학사보고 △환영사 △신입생 선서 △신입생 대표 인사 △장학증서 수요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됐다.

△학사보고(윤정혜 입학홍보처장)

학사보고는 윤정혜 입학홍보처장이 진행했다. 2023학년도 입학식에는 △간호대학 91명 △미래융합대학 410명 △약학대학 73명 △생명과학대학 16명 △건강과학대학 20명 △융합과학대학 32명으로 총 642명이 우리 대학에 입학했다. 윤정혜 입학홍보처장은 “우리 대학의 가족이 된 여러분을 환영하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축하와 환영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환영사(김동익 총장)

환영사를 진행한 김동익 총장은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오기까지 참 어려움을 마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부모님들께 존경과 감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우리의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입니다. 대학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들이 희망하는 사례로 진출을 준비하고 더 나은 배움을 이어가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학창 시절을 강의실에만 거두지 말고 캠퍼스가 넓은 세상, 더 많은 경험을 위해 도전해 보기를 원합니다. 여러분들의 행복한 꿈이 이루어지는 날을 희망하며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드립니다.”라며 신입생들을 축하하며 우리 대학을 통해 더 멋진 사람이 되길 응원했다.

△신입생 선서

신입생 선서는 입학식에 참석한 모든 학생이 자리에서 일어나 참여했으며 △약학대학 김민지 △약학대학 박성학 △간호대학 이소민 학생이 대표로 단상에 나와 선서문을 낭독했다.

△신입생 대표 인사(간호대학 이소민)

신입생 대표 인사는 수석 입학생 중 한 명인 간호대학 이소민 학생이 진행했다. 이소민 학생은 “신입생을 대표하여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라는 큰 변수로 수험생활을 힘들게 보냈지만,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대학을 선택했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성장을 위해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동기, 선후배와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 것을 다짐한다.”라며 대학 입학 후에도 꿈을 향해 더 성장할 것이라는 열정을 보여줬다.

△장학 증서 수여

이 날 장학 증서 수여자는 △간호대학 1명(이소민) △약학대학 2명(김민지, 박성학) △미래융합대학 6명(김산, 양승훈, 김명하, 서정현, 임주은, 조윤재)으로 김동익 총장은 총 9명의 신입생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장학 증서를 수여한 미래융합대학 23학번 김산 학생은 “오늘 받은 장학금을 걸음 삼아서 앞으로 학교생활 잘 정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대학 생활의 힘찬 포부를 전했다.

△차콰이어, 차챔버 축하무대

신(편)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차콰이어와 차챔버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영화 위대한 쇼맨의 OST로 유명한 ‘This is me’이라는 곡을 통해 학생들의 대학 생활의 용기를 더해줬다.

 

긴 수험생활 끝에 우리 대학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을 매개로 더 큰 꿈을 이뤄가길 희망합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