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교육을 위한 소통창구! 참(CHARM)교양 기획단

883

   2021학년도 교양기획 관련 회의 진행

우리 학교에는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아 매력적인 교양 교육을 만들어내는 참 교양 기획단이 있다. 참(CHARM) 교양 기획단의 CHARM은 Communicate, Hear, Apply, Research , Measure의 앞글자이기도 하며, 학생 입장에서 매력적인(CHARM) 교육, ‘참’된 인간을 길러내는 교육 등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참 교양 기획단은 대학 교육 혁신의 주체로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소통 창구이다. 교양 교육 및 비교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학교와 학생 간의 의견을 청취하고 학생 행복 및 만족을 위한 다양한 대학 교육 정책 연구를 진행한다.

학생 중심의 관점을 반영한 교양 교육 및 비교과 프로그램 혁신을 꿈꾸는 참 교양 기획단은 교양 교육과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의견을 수렴하고 요구조사를 수행하며 우리 학교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 방향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참 교양 기획단의 단장은 행복교육원장님이시며, 부단장은 교육혁신센터장님이시다. 그 외 교육혁신원 소속 연구원 선생님 및 행복교육원 선생님들, 각 학과 별 1인의 학생 단원으로 총 17인으로 기획단이 구성되어 있다. 지난 4월 2021 참 교양 기획단의 첫 오프라인 회의가 진행되었다. 앞으로 참 교양 기획단이 만들어낼 혁신적인 우리 대학 교육 정책들을 기대해 본다.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