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대의 새로운 날이 밝았습니다!

7030

   제11대 김동익 총장 취임식 개최


2021년 3월 2일, 우리 대학이 새로운 총장님을 맞이하였다.

김동익 제11대 차 의과학대학교 총장님께서는 이날 현암 기념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지셨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소수의 필수 관계자만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행사는 제1대 총장님이신 차 글로벌 종합연구소 차광렬 연구소장님, 학교 법인 성광학원 김한중 이사님, 학교법인 강일모 이사님 등 학교 내외의 귀빈들께서만 참석하였다.

차 글로벌 종합연구소 차광렬 연구소장님께서는 “대학에 대한 깊은 애정과 리더쉽으로 김동익 총장님이 차 의과학대학교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하게 됐다”며, “머지않은 날에 새로운 차 의과학대학교를 이곳에서 확인하게 될 것이다”라고 축사를 전하셨다.

김동익 총장님께서는 취임사에서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고 이를 선도해 나가는 대학’을 이루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청사진을 제시하셨다.

 첫째, 파괴적 기술혁명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것
 둘째, 스마트사회의 도래와 함께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가능한 디지털 캠퍼스 구축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하는 것
 셋째, 대학과 재단 간의 교육 연구 네트워크와 협력의 시너지 창출 및 교육 공동체 구현을 통해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고 이를 선도해 나가는 대학을 구축하는 것

세 가지 청사진을 통해 우리 대학은 ‘이어져 새길을 여는 대학’으로서 미래 교육 공동체를 구현할 것임을 천명하신 것이다.

이날 김동익 총장님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차콰이어·차챔버오케스트라·교수중창단의 공연이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아름다운 멜로디가 담긴 합창 영상을 통해 새로 오신 김동익 총장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지난 2월 19일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는 김동익 총장님의 지난 의료계 및 성광 의료재단에서의 탁월한 업적에 근거하여 차 의과학대학교가 훌륭한 리더를 새롭게 맞이한 것에 대한 축전을 보내왔다. 또한 향후 차 의과학대학교와 메릴랜드 주와의 활발한 교류를 약속하기도 했다.

신임 총장님께서는 연세대 의과대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연세대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 교수, 세브란스병원 진료부원장, 연세의료원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하셨다. 2016년 분당차병원 병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성광의료재단 의료원장 등 의과대학과 병원 현장에서 다양한 행정 경력을 쌓아오셨다.

앞으로도 발전의 역사를 계속 써나갈 우리 대학, 이제와 같이 발전의 역사를 써나갈 미래를 기대해 본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