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을 배우며 꿈을 향한 힘찬 도약

6204

   창업지원단 2020 하계 ‘CHA Start-Up Academy: 3D 모델링 창업설계’ 강좌 진행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에서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2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CHA Start-Up Academy 3D 모델링 창업설계’ 수업을 미래관 508호와 면학관 205A호 이노베이션 랩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수업은 3D프린터의 발달 과정과 원리, 적용 산업, 소재 발전 방향, 라이노6 프로그램의 명령어 등을 4일 동안에 걸쳐 진행하였고 이후 면학관 205A호에 설치된 큐비콘, 신도리코 등 5대의 3D프린터를 활용해 실제로 과제물을 설계하고 출력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분당차병원 성형외과 김덕열 교수님께서 진행하는 특강을 통하여, 의료 분야에서 적용 중인 3D프린터 사례와 인체 모형을 소개하면서 바이오공학과, 의생명과학과 학생들에게 의료 분야 3D프린팅 적용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기도 했다.

3D프린터 산업이 점차 발달하면서 산업에서 이 분야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나 관련 분야 종사자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혹시 3D프린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3D 모델링 창업설계’ 수업에 관심을 가져 보기를 권한다. 참고로 창업지원단은 2021년 동계 계절학기에도 ‘CHA Start-Up Academy : 3D 모델링 창업설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