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보며 즐긴 홍보 영상제

1718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제8회 광고홍보영상제(CUMPF) 개최

우리 대학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6월 26일 오후 12시에 제8회 광고홍보영상제(CUMPF)를 개최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학과 교수들과 외부 참여자만 대면으로 참여하였고, 학생들은 유튜브 라이브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으로 접속하여 행사에 참여하였다.

영상제에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장 김정환 교수님 외에 학과 교수님들께서 참여하신 가운데, 외부 인사로는 포천 로컬푸드 파머스마켓 한정현 대표님, 포천시 문화 일자리 경제과 김은영 팀장님, 김종구 주무관님, 친환경 농업과 김해송 주무관님께서 현장에 참석하셨다.

이번 영상제에서는 ‘지역 상생을 위한 포천 로컬푸드 마켓 홍보영상’ 제작을 주제로 광고홍보영상제작 종합설계 수업에서 제작된 4개 작품과 디지털영상제작 I 수업에서 4개의 작품까지 총 8편이 출품되었다. 그 밖에 비경쟁 부문으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수업을 통해 4명 학생의 프로젝트 발표도 진행되었다. 심사위원은 한정현 대표님,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오현정 교수님, 한기훈 교수님 3명이 맡으셨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온라인 수업을 지속하다 종강을 눈앞에 두고 2주 동안 제한적으로 진행된 실습수업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영상 기획과 제작에 최선을 다했고, 그 결과 모든 심사 소감에서 기대 이상으로 좋은 작품이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이번 광고홍보영상제 동영상 부문에서는 파머스마켓을 ‘내 친구의 비밀’이라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관점으로 풀어낸 ‘물보라'(허수빈 외 3명)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리고 파머스마켓 브랜드 필름 ‘타노스마켓'(이향림 외 3명) 팀, 아이유의 에잇이라는 곡을 차의과학대학교 버전으로 패러디한 ‘점심뭐먹죠'(윤호영 외 2명) 팀 총 두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김정환 학과장님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수업진행과 영상제작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제한적인 시간 동안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하였다면서 이번 영상제가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상생을 위한 중요한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하셨다.

한편 한정현 대표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빠듯한 시간이 흘러갔음에도 학생들이 굉장히 집중하여 농업 시스템과 로컬푸드에 대해 이해하고, 학과장과 파머스마켓과 활발히 소통함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영상제를 시점으로 앞으로 학과와 파머스마켓, 포천시 농업 사업이 더 많은 협업을 이뤄내길 고대하고, 젊은 청년들이 이에 관심을 더 가져주길 바란다. “라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