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교수법 Tips ‘Teaching Plus’ 발간, ‘효율적인 강의 위한 교수법 등 소개’

1180

학습지원센터는 교수들의 강의 개선을 위한 수업 점검 및 진단으로 효율적인 강의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수법 Tips ‘Teaching Plus’를 발행했다.

교수법 Tips ‘Teaching Plus’는 분기에 한번 모두 150여 권씩 발간해 교수들이 실제 강의를 하면서 강의 상황과 강의 분량과 속도, 강의 내용의 난이도, 학생들과의 의사소통 등을 점검해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해 교수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2019년 3월에 발간한 교수법 Tips ‘Teaching Plus’ 9호에서는 수업의 개념과 좋은 수업이란, 수업의 효과와 영향 요인, 수업컨설팅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6월에 발간한 10호에서는 교수설계의 일반적 과정인 교수 목적 확인, 내용분석, 학습자 특성 파악, 학습목표 설정, 평가계획 수립, 수업방법 선택 등 교수 설계에 대한 팁을 다루고 있다.

학습지원센터는 또 학생들을 위한 Learning Tips 소책자도 발행하고 있다. 2019학년도 6월에 발간된 8호에서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PPT 꿀 팁’으로 학생들이 파워포인트 과제를 작성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PPT 단축키와 Ctrl 키 활용하기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