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경영사례개발대회

1347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 신규 프로그램인 ‘경영사례개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주제는 메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기업의 경영사례 및 스타트업 창업 성공 사례 혹은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한 기업 경영 문제 분석이다.

해당 대회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 ▲제안서 심사 ▲발표팀 선정 ▲발표 대회 순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11월 1일(수)부터 11월 12일(일)까지이며 H-CUBE(https://h-cube.cha.ac.kr/)에 접속하여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단, 신청서 이외에 팀명, 팀 원명(학과, 학번, 연락처), 기업명, 주제, 조사 방법 등을 자유롭게 기술한 제안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팀으로 구성할 시에는 4인 이하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으로 참가할 경우에도 팀명을 작성해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첨부파일이 용량 문제로 인해 업로드되지 않을 경우, H-CUBE에서 신청 접수한 후 메일(jake87@cha.ac.kr)로 제출해도 된다.

11월 13일(월)부터 11월 15일(수)까지는 접수된 제안서를 바탕으로, 제안서를 우선 심사하여 발표팀을 선정하게 된다. 발표팀 선정 결과는 11월 15일(수)에 센터 홈페이지(https://career.cha.ac.kr/)와 센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ha.palette/)에 게재될 예정이다. 발표팀으로 선정된 경우, 11월 22일(수) 16시부터 18시까지 CHA 스마트강의실(미래관 305호)에서 발표 대회를 실시한다. 이후 심사를 통하여 대회 결과가 나오게 된다.

추가로 팀별로 생성형 AI GPT 4.0(3만 원 상당)과 사용 가이드, 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모듈(Python/R)이 제공되며 발표 형식은 제품·기업 설명회, 창업·성장 투자 유치 설명회, 연구 결과 보고회 등의 방식을 활용하면 된다.

경영사례개발대회의 심사 기준은 △주제의 독창성 △접근방법의 논리성 △결과의 객관성 및 중요성 △스타트업기업 및 창업 이해도 △기업가 정신 함양 등으로, 자신감 있고 당당한 태도로 내용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상자 발표는 센터 홈페이지(https://career.cha.ac.kr/) 및 센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ha.palette/)에서 수상자를 발표하며, 참가자들에게 문자로도 발송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총 170만 원으로 대상(1팀) 50만 원, 최우수상(2팀) 30만 원, 우수상(3팀) 20만 원을 수여하게 된다.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취·창업지원센터(031-850-9016)에 전화 또는 메일(jake87@cha.ac.kr)로 문의하거나, 미래관 108호에 직접 방문해서 문의하면 된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김로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