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기 대학원장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3 Innovation Awards’에서 3개 부문 혁신상 수상

10128

우리 대학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원장은 최근 자문교수로 있는 쥬비스와 함께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개최한 CES 2023 Innovation Awards에서 디지털 헬스,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피트니스 & 스포츠 3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 하는 영예를 안았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에서 주관하여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로, ‘CES 혁신상‘은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CES 2023에서 홍원장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쥬비스가 출시하여 수상을 한 ‘피에트(FIET)‘는 AI 기반 스마트루프웨어로, 신체에 직접 착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자이로가속기 센서를 통해 개인의 움직임 패턴 및 근육 기능을 측정하고 맞춤형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운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운동을 통해 관련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또한 원단의 압박으로 신체와 근육의 떨림을 잡아주는 컴프레션 기술을 내장해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이 가능하다.

홍정기 원장은 “이번 CES에서 많은 제품들을 개발한 개발자들과 얘기를 나누며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웠다. 특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 센서 기반 바이오피드백 시스템들은 지난 3-4년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꽤 많이 안정화 되어 보였지만, 운동 솔루션과 연결시키는 면에서는 좀 더 논리적이고 구체적인 부분이 필요함을 느낌과 동시에 이번 혁신상 수상작인 ‘FIET’ 시스템의 가치를 직접 확인하며 감사한 마음과 도전의식을 가다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돌아가서 이번 CES를 통해 느끼고 배운 것들을 저와 함께 스포츠헬스피트니스 전문가의 밝은 미래를 꿈꾸며, 지금도 자기개발에 열정인 제자들과 공유하여, 실력 있고 믿을 수 있는 스포츠헬스피트니스 전문가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