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학생 맞춤형 개인상담 프로그램 운영

1063

개강 후 대학 생활을 하면서 바뀐 생활 방식이나 새로운 학우를 만나는 것과 같이 대인관계에 대해 다양한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있다. 특히 신입생의 경우, 본인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혹은 성인이 되어 변화한 것들에 대해 낯선 감정을 느낀다. 이러한 고민들은 그들의 학업 성취도와 심리적 안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학생들의 걱정거리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24년 3월~6월 총 4개월 동안 학생상담센터에서 개인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상담은 기본 10회 진행하며 상담자와 조율을 통해 변경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며, 정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상담은 비공개로 진행되기에 안심하고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인관계, 정서(우울, 불안), 대학 생활, 연애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고 심리 상담을 받고 싶은 재학생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2024년부터 개인상담 신청은 H-CUBE(https://h-cube.cha.ac.kr/ko/program/ALL/view/1769)에서 가능하다. 신청 순서대로 상담자가 배정되며 일정 조율과 관련해서는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평일 16시 이후 연락 예정)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편한 마음을 가지고 원활한 대학 생활을 하기를 희망한다.

이외의 문의사항은 미래관 112호 학생상담센터에 방문하거나 031-850-9077,8937~8에 연락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조윤서, 이은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