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을 넘어서, 멀티버스 세계로’ 2023학년도 현암제 개최 –1편–

1390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023 현암제가 진행됐다.

2023 현암제는 멀티버스 콘셉트로 다양한 세계관을 선보였다. 제27대 총학생회 차원은 서로 다른 세계관을 넘나들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축제를 제공했다.

축제 양일에 걸쳐 ▲푸드트럭 ▲부스 ▲학과주점, 축제 첫째 날인 24일에는 (▲올해의 스승상, 직원상 시상 ▲동아리 공연)이 진행됐다.

올해의 직원상과 올해의 스승상 시상이 있었다. 차원 학생복지국 김하영, 김민수 학생이 진행했다. 차원에서 약 3주간에 걸쳐 투표를 진행했으며 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올해의 직원상의 ▲교수학습지원센터 김주완 사원 ▲의생명과학과 학과사무실 김소정 조교가 올해의 스승상은 ▲간호학과 박정아 교수 ▲바이오공학과 정지형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꽃다발과 감사패가 증정됐다.

이틀간 진행된 축제에서는 각종 체험 부스 및 볼거리로 가득했다. 총학생회에서는 ▲‘차’분히 준비해보자. 지구탈출 넘버‘원’(미션 수행 후 직접 간식 담기) ▲환경 MBTI(환경 보호 실천 방안 쓰기 등) 부스를 운영하였고, 교내 부처에서는 ▲보건실(금연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학생상담센터&인권센터(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포천경찰서와 함께하는 성인지 캠페인 등) ▲교수학습지원센터(SNS홍보 및 상식 퀴즈 등)부스를 운영했다.

각 동아리에서는 ▲대혼돈의 RZ버스(소원 팔찌 제작, 노래퀴즈 등) ▲FROM. HOWL(익명 편지 전달, 병뚜껑을 재활용한 기타 피크/목걸이 제작 등) ▲꾸덕꾸덕(친환경 물품 사용 캠페인) ▲차블링(환경개선, 독도의 날 캠페인) ▲찬스(제로웨이스트 먹거리 실천 등)부스를 운영했다.

개인 부스는 ▲소원상점(타입/상황별 운세 상품 판매, 빈티지 포션 제작) ▲CHA ZONE(게임 6종 진행하여 성공 개수에 따라 상품 지급) ▲놀러와요 요정의 숲(간단한 테스트 후 굿즈 제작) ▲슈의 소품샵(비즈 공예 반지, 핸드폰 소품 판매) ▲차누리(비눗방울 만들기, 미니 오락실 대결)를 운영했다. 과학관 뒤편 주차장과 차우라홀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부스와 더불어 친환경 관련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우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준비했다. 수제 닭꼬치, 소떡소떡, 닭강정, 추로스, 회오리 감자, 불 초밥, 다코야키 등 다양한 메뉴는 학생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약 3년 만에 운영된 학과 주점은 ▲바이오공학과(별에서 온 바공) ▲상담심리학과(인사이드 상심) ▲식품생명공학과(식생 폼 미쳤닭) ▲데이터경영학과(경영이의 영-CHA) ▲스포츠의학과(스의오짐) ▲AI보건의료학부(마당을 나온 암탉) 총 6개 학과가 참여하여 치킨, 떡볶이, 삼겹살 등 특색 있는 콘셉트와 메뉴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운영된 주점인 만큼 학우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첫날 마지막 프로그램은 동아리 공연이었다. 동아리 공연에는 ▲RZ ▲차입 ▲후퍼스 ▲R&B ▲하울 ▲초이스가 참여했다. 우리 대학 동아리들은 노래부터 댄스, 패션쇼, 뮤지컬까지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장지수, 김로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