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개발한 교양 교과목’ 교양 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 결과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2110

▲교양 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 결과 발표회 단체 사진

▲교양 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 결과 발표회 전경

차오름교양대학은 지난 30일 ‘교양 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 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2023학년도에는 우리 대학 균형 교양 영역인 ‘정치와 경제’, ‘역사와 철학’ 부분의 교과목 개발을 주제로 선정했다. 1차 서류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6개 팀은 9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10주간 교과목 개발을 거쳤다.

▲발표하는 이카로스 팀

결과 발표회에서는 팀별로 개발한 교과목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개발한 교과목의 이름, 수업 목차, 강의 진행 방향 등을 공유한 후에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개발한 교과목의 심사는 △차오름교양대학 심성한 학장 △차오름교양대학 정수경 학부장 △김영은 강사 △이경진 강사가 참여했다.

▲대상 시상, 아모르파티 팀과 차오름교양대학 심성한 학장

심사 결과를 토대로 △대상 1팀(아모르파티 팀 ‘Better Life-더 좋은 삶’) △최우수상 1팀(403호 팀 ‘차인지-차 의과학대학교에서 나를 바꾸다’) △우수상 2팀(항생제 팀 ‘CHA세대 포천’, 이카로스 팀 ‘그리스 신들로 본 철학과 문학’)을 선정했다. 수상한 팀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개발된 교과목의 일부는 실제 강좌로 개설될 예정이다.

차오름교양대학은 “직접 듣고 싶은 교양 교과목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여 교양 관련해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앞으로도 직접적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교양 교과목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결과 발표회 진행 소감을 전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