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CHA대생활

2212

   등록금 납부로 누릴 수 있는 혜택 알아보CHA

우리는 매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고 학교에 다니고 있다. 등록금 납부는 강의 수강과 학교 시설 이용만 가능하다는 착각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등록금과 정부 지원금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여러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슬기로운 CHA대생활>에서는 등록금이 아깝지 않게 재학생들이라면 누릴 수 있는 대학생활 꿀팁을 가져왔다.

1. 취창업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http://job.cha.ac.kr/]
-해커스 무료 강좌 이용하기

유료로 들을 수 있는 해커스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토익, 토스, 오픽 등 영어 관련 강의는 물론이고 일본어, 중국어 등 제2외국어, IT 관련 자격증, NCS를 비롯하여 글쓰기와 면접 관련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졸업 요건 중 자격증이나 영어, 제2외국어 성적이 필요한 학과 학생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강좌가 많이 있다. 이번 연도는 아직 재계약 중에 있으니 계약이 체결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
1. 취창업지원센터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하기 (학사관리시스템 아이디, 비밀번호)
2. 해커스 배너를 클릭하여 접속한다. (배너로 들어간 이후에 로그인은 불가능)
3. 원하는 강의를 신청하여 듣는다.

-잡플래닛 제휴 혜택받기
우리 대학은 잡플래닛 제휴 대학으로 다양한 취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잡플래닛은 기업 정보 플랫폼으로 채용, 실무자들의 후기 및 별점,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제휴 대학 혜택으로 인해 따로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기업 리뷰, 면접 후기, 연봉 등 기업 정보를 무제한으로 열람 가능하며 취업 리포트와 동영상 강의, 온라인 직무적성 검사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
1. 잡플래닛 사이트 접속하기
2. 학교 메일 계정으로 회원가입하기 (전송된 인증메일 확인하기)
3. 잡플래닛 ‘계정’페이지에서 학적정보 등록
4. 제휴혜택 무료로 이용하기

2. 학생상담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https://counseling.cha.ac.kr/]
-학생상담센터 심리검사

학생상담센터에서 다양한 심리검사를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검사)을 비롯하여 다양한 성격검사와 진로 및 적성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상담 전문가와 상담받기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동기, 선후배, 교수님 등 새로운 대인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를 비롯하여 개인이 느끼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해서 상담 전문가와 1:1로 상담받을 수 있다. 이외에 진로 탐색, 자아 성장, 미술치료 등 주제를 나눠 비슷한 고민하는 학생들과의 집단 상담 프로그램도 있기 때문에 상담 전문가와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학생들을 이 혜택을 꼭 받아보길 바란다. 만약 비밀 보장 등 나의 이야기가 알려지는 것은 절대적으로 비밀 보장하에 실행되는 상담이기에 걱정은 내려놔도 좋다.

-이용방법-
방법1. 학생상담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한다.
방법2. 학생상담센터에 전화(031-850-9013)를 걸어 신청한다.
방법3.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검사 및 상담 예약을 진행한다.

3. 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https://lib.cha.ac.kr/main.do?action=main]
-도서관 희망 도서 구매 신청 이용하기
도서관에서는 미소장 중인 도서에 대해 열람을 희망할 경우에 ‘희망 도서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구입 신청을 할 수 있다. 평소에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지만 도서관에 구비되지 않은 책이며 개인적인 구매는 망설여지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책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용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 방문 후 로그인하기 (학사관리시스템 아이디, 비밀번호)
2. 나의 도서관 – 자료구입신청 클릭
3. 자료구입신청서 작성하기

직접 찾아보지 않거나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잘 모르는 정보들을 모아봤다. 학교에서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재학생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아 가며 슬기로운 대학 생활을 보내길 응원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