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부터는 기존 수기로 제출했던 결석사유서를 온라인 제출로 변경한다. 제출 방법 이외에 다른 변동 사항은 없다.
기존에는 결석사유서와 증빙 서류를 준비해 학과사무실(전공), 차오름교양대학(교양)에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우리 대학 포털을 통해 온라인 제출할 수 있다.
포털에서 온라인 제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결석사유서 제출 매뉴얼 캡처본(출처: 교내 포털 교무처 공지사항 붙임 파일)
대학 포털(https://pt.cha.ac.kr/)에서 △학사 서비스 △수업 정보 △결석사유서 등록으로 들어간다. 결석할 과목을 선택한 후 △추가 버튼 △결석 사유 신청 내용 및 증빙 파일 등록 △제출 버튼을 눌러 신청한다.
결석사유서 제출 진행 상황은 같은 페이지 승인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승인 순서는 △학생 신청 △학과(장) 승인 △수업 담당 교수 승인으로 수업 담당 교수의 승인되어야 최종 ‘승인’ 상태로 변경된다. 승인 여부는 담당 교수의 재량으로 반려됐을 시에는 반려 사유를 확인하길 바란다.
승인 완료를 기준으로 한 과목당 2회까지만 가능하다.
한편, 우리 학교는 △직계가족의 사망 △질병 △졸업 학기 조기 취업으로 인한 결석 △우리 대학에서 파견하는 국내 또는 해외여행(연수) 기간 △본인 출산, 배우자의 출산 △감염병관리시설 입원 △병역 동원 또는 훈련을 위한 소집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학과장 또는 차오름교양대학 교학부장이 인정한 경우가 출석 인정 및 허가 사항에 해당한다.
결석사유서 제출 방법 변경 안내는 포털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조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