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광고의 날 기념 ‘Happy AD day’ 스토리 필터 캠페인 진행
우리 대학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8학번 김지영, 19학번 고은비, 안지우, 조은아 학생이 지난 11일 광고의 날을 기념하여 광고의 날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담은 ‘Happy AD day’ 스토리 필터 캠페인을 진행했다.
‘Happy AD day’ 캠페인은 광고의 날을 알리고, 광고의 날만큼은 광고인들이 주인공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되었으며, 예비 광고인(광고계열학과), 광고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캠페인 실행 전 ‘광고영상 댓글 모음집’과 ‘광고의 날 캠페인 초대장’ 게시물을 통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고,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필터가 실행되었다. 현재 해당 캠페인은 조회수 2,000회 이상, 필터 실행 170회 이상의 성과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지영, 고은비, 안지우, 조은아 학생은 “설레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Happy AD day’ 캠페인을 통해 광고의 날을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뿌듯했고, 대학생 때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었다는 게 영광이었습니다. 또 저희가 진행한 캠페인에 생각보다 많은 관심, 반응이 어느 때보다 신기하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라고 캠페인 진행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안지우, 조은아 학생은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꿔보고 싶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광고를 만들어 보고 싶고, 저의 색깔을 광고에 잘 녹여내어 독창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관고인이 되고 싶습니다.”라고 광고인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를 전했다.
30초의 짧은 광고를 만들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들어간다.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광고가 사람들에게 하나의 좋은 콘텐츠로 인식되길 바라며 먼 훗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인이 될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김지영, 고은비, 안지우, 조은아 네 명의 학생의 앞날을 차러브레터가 응원한다.
네 명의 학생이 제작한 스토리필터는 인스타그램(@happy_ad_day)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