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지역 고교와 상생을 열어가는 교류와 협력을 진행하다

1768

   우리 대학과 포천일고등학교 간의 산학협력체제 및 현장실무 교육을 위한 협약식 열려

최근 대학의 화두 중 하나는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상생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에 우리 대학에서도 지역과의 협력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모색하는 가운데, 이번에 우리 대학과 포천일고등학교 사이에 의미있는 협약식이 거행되었다.

5월 4일에 열린 이번 협약식은 우리 대학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는데, 그 목적은 산학협력체제 구축 및 현장실무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의과학대학교와 포천일고등학교는 창업실무위탁교육과 창업지원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발전적 산학협동과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의 주요 보직자 및 교수님들을 비롯해서 포천제일고의 중요 관계자들께서 참석을 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는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님, 정지형 창업지원단장님, 김일형 창업보육센터장님, 김성우 취창업지원센터장님 등을 비롯하여, 포천일고교에서는 이인호 교장 선생님, 최승혜 특성화 학사부장님, 장미영 경영정보학과 학사부님장, 오용암 행정실장님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지형 창업지원단장님께서는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지역 고등학교에서 추진하는 사회 수요와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창업 분야를 포함하여, 고교 특성화에 따른 학과 개편과 교육과정 마련에 우리 대학이 가진 자원을 통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에 우수학생 입학과 더불어 지역사회 중고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진로설계 등의 사회공헌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