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온라인 입학식
지난 2월 25일(월) 11시에 2022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차 의과학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교내 교육방송국 CUBS 채널에 게재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입학식은 △환영사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 △신입생 대표 인사 △릴레이 응원 영상 △축하 공연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학사학위 과정에 관한 학사보고에서는 윤정혜 입학홍보처장님(상담심리학과)은 학사학위 과정 총 639명이 입학했다는 것을 보고하셨다.
환영사를 진행해 주신 김동익 총장님께서는 “새로 찾아오는 봄의 길목인 2월에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축하와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라는 말을 전했다. 덧붙여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초, 중, 고등학교에서는 정해진 커리큘럼에 따라서 주어진 교육을 받아왔다면 이제부터는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찾아가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준비해야 한다. 새로이 개편된 교양 과정으로 소프트웨어, 창의적 사고 등 학문적 기초, 다양한 인문학, 의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의 자율적 학습과 대학에서 준비한 다양한 교육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시며 2022학년도부터 바뀐 교육 과정과 대학 생활에서의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했다.
다음 순서로는 현주형(스포츠의학과 22학번)학생과 양호정(의생명과학과 22학번)학생이 대표로 학업에 열중하며 학생으로서 책임과 본분을 다할 것을 선서했다. 신입생 대표인 현주형(스포츠의학과 22학번)학생은 “신입생 대표로 인사와 선서를 제의받았을 때는 막중한 자리인 만큼 내가 잘할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을 했다. 그러나 이내 자신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신입생 대표 인사 대본을 성실히 작성하고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낸 것 같아 행복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을 통해 제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신입생 대표 과정과 앞으로 학교생활에 포부를 나타냈다.
릴레이 영상에는 △서영거 교학부총장님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님 △박혜자 간호대학장님 △이신호 건강과학대학장님 △나영화 약학대학장님 △김주헌 융합과학대학장님이 함께했다. 교학부총장님, 행정대외부총장님을 비롯하여 단과 대학별 학장님께서는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축하와 인사말을 전하며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했다.
축하 공연 및 교가 제창에는 우리 대학 합창 동아리 ‘차콰이어’와 오케스트라 동아리 ‘차챔버’가 참여했다. 차콰이어와 차챔버 학생들은 ‘나는 나비’라는 노래를 통해 신입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날개를 펴고 나비처럼 날아가기를 응원했다. 영상 중간에는 학과별 학회장, 부 학회장님들이 신입생들에게 입학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차의과학대학교 공식 대학 신문, 차러브레터가 새로운 곳에서 출발하는 신입생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우리 대학이 학생들의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매개가 되길 희망합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