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으면 장학금으로 돌아오는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가 온다

5046

   교육혁신원, 2020학년도 비교과 마일리지제도 개발 및 도입

우리 대학에는 10여개의 학과와 학생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부처들이 있다. 이중 교육혁신원은 대학의 정책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조사와 연구를 주로 수행하는 부처이다.

교육혁신원에서는 각 센터 및 학과와 연계하여 2020학년도부터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를 개발, 시행한다고 밝혔다.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란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 실적을 인정하여 마일리지로 관리해 주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학생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프로그램 자체에서 주는 혜택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새 학기부터는 새로 도입되는 비교과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달라진다. 우리 대학 학생들이 각 센터나 학과에서 시행되는 비교과에 참여하면 학생 개인마다 역량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고, 각 비교과마다 설정돼 있는 마일리지 점수를 근거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0점 마일리지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내 비교과 이력에 마일리지 점수가 100점 쌓이는 것이다.

비교과 마일리지에 대한 혜택은 다양하다. 마일리지를 많이 쌓은 학생은 매년 학기 초마다 제공하는 총장상과 각종 부상을 받을 수 있으며, 마일리지 상위자에 대한 장학금도 새로 마련될 예정이다.

마일리지를 통한 혜택은 이뿐만이 아니다. 올해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행복 페이’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비교과 마일리지 상위자나 각종 공모전 수상자에게 주어지는데, 행복 페이는 우리 대학과 협력을 맺은 ‘아름다운 동행’ 가게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올해부터 나에게 적절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풍부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참여해 보자. 비교과 프로그램의 신청 및 마일리지를 관리할 수 있는 비교과 통합 관리 시스템 사이트는 4월 말에 개설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