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온라인 수업의 A to Z를 알아보자

1634

   ZOOM, LMS 등 사이버 수업에 대한 이용 방법 안내

우리 대학은 올해부터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는 LMS(Learner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하였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거의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교수와 학생들의 대면 접촉을 원하는 요구도 강해지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에서는 기존의 온라인 강의 촬영 이후 시청하는 방식 이외에 ZOOM 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 수업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ZOOM 프로그램이란 미국의 줌 커뮤니케이션에서 개발한 화상 회의 및 강의 프로그램으로 개인용 컴퓨터 (https://zoom.us/support/download)나 스마트폰 등 어떤 매체를 통해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다.

ZOOM을 활용한 수업의 진행 방식은 대체로 이렇게 진행된다. 학생은 먼저 자신의 아이디를 만들고 ZOOM을 설치해 둔다. 이후 수업 시작 전에 교수님께서 보내신 URL 주소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친구들과 함께 화상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것이다.

ZOOM은 학생 입장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질문을 하거나 발표를 할 수도 있어서 훨씬 유용하다. 물론 학생 개인마다 접속 환경이나 네트워크의 사정이 서로 다르니 이를 활용한 수업이 이루어지기 전에 친구들과 함께 미리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