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쌓은 나의 창의력을 뽐내봐요

1871

   교수학습지원센터, 독서 감상문 공모전 개최

이번 2020학년도 1학기를 맞이하여,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1학기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글쓰기 활동을 통한 사고력 확장과 창의적 표현 능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데, 해당 도서는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올리버 색스 저)로 현재 행복도서관에도 다수 비치되어 있다.

해당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LMS 비교과 강좌에서 참가 신청서 및 작성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참여하면 되는데, 참가 신청서와 독서 감상문은 이메일(cmk1@cha.ac.kr)로 송부하거나 LMS에 접속하는 방식을 통해서도 제출이 가능하다(비교과 강좌→교수학습지원센터 공모전→독서감상문 공모전).

공모전 수상자를 위한 혜택도 푸짐한 편이다.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독서 감상문은 6월 중 발표할 예정인데, 최우수 1명과 우수 2명의 총 3명을 시상한다. 참고로 최우수상은 20만 원, 우수상은 10만 원이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상금의 수상을 떠나서, 독서 감상문은 읽기와 쓰기를 연계한 활동이라는 점에서 이해와 표현의 두 축을 중심으로 종합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인 활동으로 알려져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교양 향상을 위해서라도 꼭 참여해 보기를 권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