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 15학번 김정현 동문, 후배사랑 장학금 기부약정

416


우리 대학의 약학과 15학번 김정현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이 소식을 듣고 김정현 동문을 만나 기부를 하게 된 계기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약학대학 15학번 졸업생 김정현입니다. 제약회사에 근무하던 중 약사의 꿈이 생겨 차 의과학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정말 좋으신 교수님들과 동기들을 만나 4년 간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후배장학금 기부 소식을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기부하게 되었는지?

언제나 학생들을 위해주시는 약학과 교수님 및 교직원분들, 또 우리 학교에 대해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대학원 선배로부터 후배장학금 기부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학교 발전을 위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대학 생활은 어떻게 보냈는지, 본인이 참여한 활동 가운데 가장 기억나는 활동은?

정말 많은 시간을 과제와 시험공부로 보냈던 것 같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밴드나 댄스 공연할 때 무대 위에서 느끼는 희열, 또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는 과정의 즐거움을 잊지 못해서 계속 참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약학과에는 매년 CHA PHARM DAY라는 홈커밍 행사가 있는데 여러 분야에 진출하신 선배님들의 이야기도 듣고 다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여서 정말 좋았습니다

4. 대학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대학 생활 때 어떠한 활동들이 사회생활 또는 회사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고있는지?

현재는 취업 준비 중이지만,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종류와 상관없이 여러 단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하고 함께 일해보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도 깨닫고, 또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배워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실무와 관련해서는 관심 분야의 연구실에서 실습을 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 학부 과정에서 얻는 지식은 실무에서 사용하기에는 제한적인 경우가 많으니 내가 하고싶은 직군을 확실하게 결정하셨다면 인턴 활동 등 실무를 직접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미리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차 의과학대학교는 저의 두 번째 대학교이지만 어쩌면 더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후배 여러분도 차대 출신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당당하게 사회생활 할 수 있도록 대학생활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천에서 지내는 것이 답답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때 그 장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그 순간들을 소중히 여겼으면 합니다. 건강 관리 잘 하면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사랑 [아름다운 동행] 장학금 기부 문의 : 대외협력팀 031-881-7038 / jmyun@cha.ac.kr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