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우리대학을 만나다!

811

   제1회 ‘메타버스(MetaVerse)’ Build it 경진대회 결과 발표

지난 30일, 취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바이오 헬스케어 융합센터가 주관한 제1회 ‘메타버스(Meta Verse)’ Build It 경진대회의 결과가 발표되었다.

‘메타버스(Meta Verse)’ Build It 경진대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제페토 Build it)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우리 학교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하고, 구축한 공간을 토대로 학교를 영상으로 만드는 대회로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14팀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학과와 학년에 상관없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준 높은 실력의 공간 구축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심사 결과 구체성, 기술성, 표현 능력, 완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6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교내 장학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프로메타진’ ▲우수상 ‘메타버스 타고 어디가노’ ▲장려상 ‘가상현심, ‘Team.Detail’, ‘차차 방범대’, ‘CBS’)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로메타진 팀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학교에서 부분적 비대면 수업을 실시한 지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고 실험실에서 실험을 하는 일상이 빠르게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저희가 제작한 메타버스가 ‘캠퍼스 라이프’를 기다리는 차의과학대학교 학우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메타버스(Meta Verse)’ Build It 경진대회를 주관한 바이오 헬스케어 융합센터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만든 공간들은 너무 훌륭했고, 실제 공간과 유사하여 놀랐다. 또, 영상들도 너무 재미있게 제작되어서 경진대회를 진행한 직원 모두가 뿌듯해하고 즐거워했다. 참가해 주신 모든 학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메타버스(Meta Verse)’ Build It 경진대회에 참가한 14팀의 영상은 차의과학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으며 추후 시상식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