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센터, 2024학년도 제1회 교육혁신 공유포럼 개최

1905

우리대학은 지난 4월 22일 상명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인 홍명준 교수를 연사로 모시고 제1회 교육혁신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홍명준 연사는 한국대학 교육의 국제화 현황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새롭게 취임한 제13대 차원태 총장님과 약 80여 명의 교직원이 참석했다. 포럼에서 공유된 상명대의 사례를 통해, 학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우리 대학의 국제화 교육 발전을 위한 시간이 되었다.

▲ 진행된 공유 포럼에서 홍명준 연사가 연설하는 모습

현재 상명대와 우리 대학은 모두 글로벌 교류 및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 비전을 내세우고 있다. 두 학교 학생들이 국내외에서 우수한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어학, 해외 연수와 같은 프로그램 등을 적극 운영하는 것에 개발하고 힘쓰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어학 공부 및 해외 연수의 보고서 통계, 국제화 현황 및 교육 배경, 국내 유학생 현황, 상명대 사례 등을 각각 소개하여 대학교육 국제화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상명대의 SGI 전략을 중점으로 인바운드(In bound)와 아웃바운드(Out bound), 실제 데이터 및 프로그램들을 제시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대학 교육의 국제화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며, 국제화에 대한 다양한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이 세계 의과학 융복합 분야를 선도하는 학교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 강연 후 감사패를 전달하는 차의과학대학교 차원태 총장(좌)과 상명대학교 대외협력처장 홍명준 교수(우)

[취재 : 학생기자 김지은, 박창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